김제사랑장학재단 역점추진사업 설명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역점추진사업 설명회
  • 조원영
  • 승인 2009.06.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3일 김제사랑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 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의 내용과 운영성과를 홍보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학재단 후원회 위원 114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김제사랑장학금,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지평선학당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등 김제시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이 홍보됐다.

이와 함께, 소수의 학생들에게 수혜가 집중되고 있다는 오해를 불식시키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후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동영상 수강권 무료지원, 고교생 대학 논술, 면접 및 인·적성 검사, 관내 중학생 명문대 교육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인 이건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조성된 기금으로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계발하고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감은 물론, 꿈과 희망의 새만금의 중심도시가 될 김제시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선 4기 출범과 함께 김제시가 인구감소의 가장 큰 원인을 찾고자 설문조사한 결과 시민들이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열망한다는 것을 파악하고 지난 2007년 8월 김제사랑장학재단을 설립, 현재 163억의 기금을 조성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공부하는 김제’를 조성하고 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