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2008회계연도 결산검사 완료
순창군의회 2008회계연도 결산검사 완료
  • 우기홍
  • 승인 2009.06.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양승종 의장)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7일까지 20일간 순창군 2008회계연도 세입·세출 운영 전반에 걸쳐 결산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결산검사에서는 결산검사 대표위원에 이흥주 의원을 비롯 김진상, 마화룡 전 순창군의회 의원 그리고 김용식 전 구림농협조합장으로 결산검사위원회를 구성해 일반·특별회계에 대해 세입 징수결정액 3151억 7600여만원과 세출예산 현액 3069억 9300여만원에 대해 지출상황, 이월 및 집행잔액을 면밀히 분석했다.

특히 건강장수 연구소 건립사업, 훈몽재 관광자원 개발사업, 신평 찬물내기 관광자원 개발사업, 강천산 관광자원 개발사업 등에 대해 현장을 방문, 추진실태와 예산지출 상황을 비교하면서 재정운영의 적시성과 효율성을 강조했다.

이흥주 대표위원은 “이번 검사결과에서 집행부가 결산연도에 제시한 각종 행정지표나 목적미달 사업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지적된 사항에 대해 보완과 업무개선을 요구했다”며 “소규모 지역개발사업 추진에 있어 외주 설계를 지양하고 직원으로 하여금 설계팀을 구성해 연간 11억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고, 순창장류체험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수학여행 단을 유치, 매년 관광객 및 세외수입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점등은 우수한 사례”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예산편성 및 집행에 정확성을 기해 순세계잉여금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라”는 주문을 비롯 “다소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관련 공무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했다.

순창=우기홍기자 @wo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