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식품 접객업주 위생 교육
장수군 식품 접객업주 위생 교육
  • 이승하
  • 승인 2009.06.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올 여름 관광철을 맞이하여 군민과 관광객들의 건강증진의 일환으로 관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외부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철저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7일 오후 2시 장수군민회관에서 한국음식업 중앙회 전라북도지회 주관으로 마련된 교육은 관내 식품접객업주와 종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여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청결 관리 및 친절 등 다시 찾고 싶은 관광장수 만들기 이미지 부각에 역점을 두었다.

이날 초청강사인 한국음식업 중앙회 전라북도 보건위생과장과 전북대학교 김신기 교수, 군 위생담당 유상일 등은 식품위생법령의 운용 및 해설을 통해 식품접객영업자의 친절 서비스, 식중독 예방과 식품의 안전관리 등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에 앞서 장재영 군수는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장수를 찾는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고 이어 "우리군을 찾는 외지인들이 좋은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친절한 손님맞이와 철저한 위생관리로 건강한 장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위생 및 친절서비스 점검과 병행해 좋은 식단 실천, 남은 음식 재사용 안 하기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안전한 먹을거리문화를 정착시키는 등 특색있는 향토음식 발굴로 음식 문화를 조성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사진=군청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