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송현섭 노래비 12주년 기념행사
정읍 송현섭 노래비 12주년 기념행사
  • 김호일
  • 승인 2009.06.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칠보 출신 3선국회의원이자 재경 정읍시민회장을 맡고 있는 송현섭씨가 고향민들을 위한 시민위안잔치를 마련했다.

지난 14일 오후 2시부터 칠보초등학교에서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공연을 펼친 것.

이날 공연에는 남진 ,현철, 태진아, 주현미, 현숙, 김용임 등 국내 인기가수와 함께 경음악단이 초청돼 흥겹고 화려한 공연을 펼쳤다.

한편 송회장은 지난 1997년 고향에 생존해 있었던 당시 97세 노모의 백수를 간절히 기원하는 마음에서 노랫말을 직접 짓고 불러 음반을 낸 것이 화제가 됐었다.

‘오래 오래 살아주세요’라는 타이틀곡으로 낸 이 음반은 효에 대한 보은의 정과 실천의 덕이 애틋하게 담겨져 있다. 현재 이 노래는 노래방에서도 아마추어 가수가 부르는 곡으로는 대표적인 사모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공연은 이 노래비 건립 12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특히 송회장은 12년째 고향주민들에게 매년 백미 100가마를 기부해오고 있으며 교량사업 경노당 신축, 칠보중앙교회 신축공사에 2억을 기부하는 등 고향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선행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강광시장은 송회장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이 자리에서 강시장은 “재경정읍시민회 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크고 정읍시민과 출향인이 하나 되어 시민이 잘사는 새정읍을 건설하자는 취지에서 첫 번째 명예 정읍시장으로 위촉했다″며 ″고향 발전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