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한우 신활력 사업 전국 최우수
장수한우 신활력 사업 전국 최우수
  • 이승하
  • 승인 2009.06.1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그동안 농가소득 증대 및 잘사는 장수건설이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온 " 장수한우 신활력 사업"이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표창과 9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은 영광을 안았다.

장수군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전국 70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촌활력증진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한 결과 신활력 사업에서 최우수군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농어촌산업박람회장에서 장재영군수가 직접 대통령기관표창을 받았다.

이와 같은 영광의 기회가 있기까지는 장수군은 장수한우사업단을 중심으로 장수한우 브랜드 파워 구축사업을 추진, 전 두수를 대상으로 생산이력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불루셀라 전두수채혈, 구충사업 등 질병 관리에 총력을 평쳐왔다.

특히, 군은 천천면 월곡리 일대에 장수한우 유전자뱅크를 운영하는 등 장수한우 고유의 우수 유전자를 확보하는 등 명품한우로서 장수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

또한, 군은 가축분뇨자원화시설을 갖추고 농가에 맞춤퇴비를 공급하는 등 장수한우를 핵심으로 장수군 지역순환농업을 실현해왔으며 한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야간대학을 유치, 6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학사과정을 밟고 있다.

장재영 군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장수군은 신활력사업을 통해 장수한우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는 한편 지역농업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며 "신활력사업을 보다 활성화, 장수군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모두가 살기좋은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중심 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 2005년도 장수한우 브랜드 파워 클러스터가 신활력 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매년 평가에서 우수기관 및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총 32억 6천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