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범죄예방 법질서 바로세우기 결의대회
임실군 범죄예방 법질서 바로세우기 결의대회
  • 박영기
  • 승인 2009.06.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임실군 범죄예방과 법질서 바로세우기 결의대회 및 초·중·고 글짓기 대회가 11일 이재원 검사장을 비롯한 김형진 권한대행, 김학관 의장, 한인수 도의회 부의장, 범죄예방 임실지구 이정기 부회장 등 도내 각급 기관단체장과 범죄예방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촌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지역사회 범죄예방활동의 활성화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육성을 위해 추진한 이번 결의대회는 범죄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범죄추방 사회분위기 확산뿐만 아니라 불우 청소년과 갱생보호·보호관찰 대상자 자녀들에게 향학열을 제고하고 평등한 교육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임실군청 이지훈씨가 도지사 표창을 진윤정 교직원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고 김해규 경위, 강장안위원, 신대용위원이 전주지방검찰청 검사장의 표창과 함께 암투병환자 치료비 지원, 불우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재원 검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청소년들을 범죄의 유혹으로부터 보호하고 바른 길로 인도하는 일은 이제 한 가정에 맡겨진 일이 아니라 우리사회, 우리 어른들의 의무가 되었다”며 “이러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우리 모두가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청소년을 바르게 이끄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고 청소년 비행 등 범죄 예방을 위하여 새로운 각오로 활동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범죄예방위원들은 활동 분야별로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 선도 및 지역주민 속에 뿌리내리는 준법풍토 조성 등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에 가일층 정진을 다짐하고 청소년 유해업소 계도 캠페인, 청소년 우범지역 순찰활동, 백일장대회, 범죄예방 캠페인 등을 개최하여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 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