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축제 기간에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 개최
김제 지평선축제 기간에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 개최
  • 조원영
  • 승인 2009.06.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지평선축제 기획단은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11주년 지평선축제에서 100㎞ 코스모스 꽃길 사이로 드넓은 황금들녘을 배경으로 한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가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허수아비를 통해 농경문화 발상지로서의 김제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격과 공모 등의 자세한 내용은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나 김제시 홈페이지(www.gim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풍경 및 농경문화와 관련된 주제로 지평선축제를 알리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하는 콘테스트에서는 대상에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노력상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경연에 참가한 개인이나 단체에 각 20만원씩의 참가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김제 지역 외 주민은 그 지역 일정 장소에 설치해야 하며, 김제시민 및 단체가 본 경연에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김제 지역을 제외한 지역에 설치해야 하고, 김제시 19개 읍면동에서 주관하는 허수아비 테마존을 업그레이드, 행사장에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고향의 향수 어린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평선 전국 허수아비 콘테스트는 김제지평선축제 지난 10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기념으로 관광객과 지평선축제 마니아들로 하여금 멋진 추억과 이색 체험을 경험하도록 계획했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