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에듀칼리지 개강식 및 수업선도교사 수업 공개
김제 에듀칼리지 개강식 및 수업선도교사 수업 공개
  • 조원영
  • 승인 2009.06.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은 2일 ‘2009 김제 에듀칼리지’ 개강식 및 2008학년도 수업 선도 우수교사의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김제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 ‘2009 김제 에듀칼리지’ 개강식에서는 학부모와 상담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임상규 교수와 전북대 임은미 교수, 전주대 장선철 교수 및 전문 상담교사를 초청 부모교육과 상담 이론에 대한 교육을 실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김제시 교육자원봉사 학부모조직을 구성해 학교에서 상담 등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김제초등학교에서 교육의 본질을 찾는 수업혁신전략 프로젝트를 현장에 적용하여 ‘변화하는 교실’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2008학년도 수업 선도 우수교사의 사회과 수업을 관내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공개수업은 2008학년도 수업 선도교사제에 참여해 1등급을 수상한 교사와 교과관련 연구시범학교에서 수업을 공개하고, 권역별로 수업공개학년 담임교사가 수업을 참관하고, 수업 후에 협의회를 통해 수업기술과 학급경영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했다.

김제초등학교 김지연 교사는 공개수업에서 학생들이 역사학습활동에서 역사적인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인격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습이 되도록 학생주도적인 학습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제교육청은 학습자 중심의 수업에 대한 교사의 수업혁신 마인드 조성을 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좋은 수업 공개 이어가기’를 연구시범학교 및 수업 선도 교사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