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발명&과학 체험 한마당
정읍교육청 발명&과학 체험 한마당
  • 김호일
  • 승인 2009.05.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은 22일 동신초등학교에서 유·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2009 정읍 발명&과학 체험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한마당은 과학 교육의 대중화와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온 교육청이 정읍생활과학교실과 함께 주최,34개의 체험 부스에서 흥미진진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 및 발명 원리 이해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현상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도록 하고 과학과 발명, 문화를 접목시켜 학생 및 지역주민이 쉽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발명·문화 행사로서의 기능을 지닌 이번 축제에는 정읍교육청 뿐 아니라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정읍소방서,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등 지역 기관의 협력으로 더욱 내실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부스 체험 위주로 운영되었던 예년 축제와 다르게 로봇 탐구 올림피아드, 과학&발명 골든벨 대회를 추진하여 학생과 지역 주민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내고 첨단기술의 총체인 로봇을 청소년들이 쉽고 흥미롭게 접근하도록 하여 로봇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날 한 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체험하고 즐기는 과학을 통해 꾸준한 흥미를 증진시키고 지역 사회의 축제 분위기 조성을 통한 기초과학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학교와 지역발명교육애 대한 기여로 일반인의 관심과 협력, 지원을 제고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