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청 전북 중등 독서논술대회 예선실시
익산교육청 전북 중등 독서논술대회 예선실시
  • 김한진
  • 승인 2009.05.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교육청에서는 오는 6월 19일 실시되는 ‘2009학년도 전북 중등 독서논술대회 및 문예백일장 대회’를 위한 익산시 예선대회를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익산부천중학교에서 실시한다.

학교 독서논술교육 활성화 및 논리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독서논술대회는 학교급별 선정 도서를 읽은 후 당일 도서 내용 중심의 논제에 따라 논술문을 작성, 제출하여 선발한다.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문예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실시하는 문예백일장은 학년별 구분 없이 학교급별, 장르별(운문, 산문)로 대회 현장에서 글제를 제시하여 실시한 후 선발한다.

이날 선발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져 오는 6월 19일 전주대학교에서 실시되는 2009학년도 전북 중등 독서논술대회(중,고 각 10명) 및 문예백일장 대회(중,고 각 8명)에 익산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한편 독서논술대회 학교급별 선정 도서는 ▲중학교 ‘트루먼스쿨의 악플사건’(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미래M&B출판사)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장 지글러/갈라파고스) ‘소방귀에게 세금을’(임태훈/디딤돌) ▲고등학교 인문계 ‘오래된 미래-라다크로부터 배우다’(헬레나노르베리/중앙북스) ‘청소년을 위한 경제의 역사’(니콜라우스피러/비룡소)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조세희) ▲자연계 ‘오래된 미래-라다크로부터 배우다’(헬레나노르베리/중앙북스) ‘인간없는 세상’(앨런 와이즈먼/랜덤하우스코리아) ‘영화로 과학 읽기’(이필렬/지식의 날개)가 각각 선정됐다.

익산=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