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과의 접촉이 잦은 공무원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켜 감동행정을 실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날 교육은 KOID 전북본부의 최정은 강사가 고객만족에 관한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응대 서비스 행동실습, 고객유형별 대화 및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내용 등을 교육했다.
군 관계자는 “직원 스스로의 개선을 유도하고 체계적인 고객응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문교육을 실시한 것”이라며, “주민들에게 웃음과 만족을 주는 고품질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군 민원창구 담당자 및 민원담당 공무원 16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2차로 나눠 진행되며, 22일 오후 5시부터 2차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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