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결산검사위원 3명 위촉
임실군의회 결산검사위원 3명 위촉
  • 박영기
  • 승인 2009.05.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의장 김학관)는 20일 오전 10시 김형진 임실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실과단원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89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22일까지 3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는 2008 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으로 활동한 이형남 의원(임실읍, 성수면 지역구)을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 위원으로는 전직 공무원 출신으로 그 동안 공직 모든 분야에서 폭넓은 전문지식과 경험을 쌓은 최기춘씨와 임종수씨가 선임됐다.

또한 군의회는 이번 회기에 200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 의결안과 임실군 제안제도 운영 조례안 등 제·개정 조례안 5건에 대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김학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임실치즈페스티벌과 오수의견문화제 등 각종 행사를 성공적 추진하여 군의 위상을 한층 드높인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며 “5월은 각종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시기인 만큼 정부의 예산 조기집행에 맞춰 민생과 관련된 현안사업들이 예산낭비 없이 적재적소에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이형남 의원은 “내년도 본 예산이 보다 내실있게 편성되기 위해서는 지난해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에 대한 검토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금번 결산검사가 보다 규모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집행된 예산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점검하여 군의회에서 승인한 예산안이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에 대하여 중점 심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 결산검사 위원들은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일간 세입·세출 및 계속비, 명시사고 이월비와, 채권, 채무, 재산, 기금, 금고의 결산과 재무보고서에 대하여 결산검사를 실시하며 군의회는 7월 6일 제1차 정례회에서 결산서를 승인하게 된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