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중계석
지방의회 중계석
  • 이승하
  • 승인 2009.05.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의회(의장 오재만) 제 195회 임시회 제 3차 본회의가 지난 15일 열려 군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장 30개소 현지확인 결과를 김홍기의원이 대표하여 보고했다.

군 의회는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7개읍면 주요사업장을 일일이 방문하여 사업들이 견실하게 시공되어 지역발전과 주민편익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부실시공, 예산낭비 요인을 낱낱이 점검했다.

이어 유금선의원이 발의한 2008년도 세입 세출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하여 원안대로 의결했으면 선임된 위원은 김홍기 의원, 정희택, 강태순 전의원을 선임하고 오는 25일부터 6월 13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가 주도한 2008년도 세입세출 결산을 검사한다.

이날 군정질문에 나선 임병수, 유주상, 권광열의원들은 군정 전반에 걸친 질문요지는 다음과 같다.

임병수 의원=제 2장례식장 건립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추진계획 및 농특산물 통신 판매에 따른 택배비 지원할 의향은 없는지 또한 다른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면 그 방안등 모두5건을 질의하고 답변을 요구했다.

권광열 의원=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원활한 언어소통과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계획을 묻고 다문화가정을 위한 행정지원 사업 4건을 지적하고 차질없는 수행을 촉구했다.

유주상 의원=식품자동판매기 위생관리 대책과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선정기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복지예산 횡령사건에 따른 장수군의조치사항 등 6건의 시정을 요구하는 날카로운 질문을 했다.

장수 = 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