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천안 연암대학 귀농지원센터 협약
장수군-천안 연암대학 귀농지원센터 협약
  • 이승하
  • 승인 2009.05.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군청상황실에서 천안 연암대학 귀농지원센터와 협약식을 갖고 귀농 희망자 및 귀농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다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재영군수를 비롯한 천안 연암대학 귀농지원센터 채상헌 센터장과 관계자, 귀농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장수군과 천안 연암대학 귀농지원센터는 농업 인력의 지속적인 양성으로 지역농업의 안정적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귀농희망자 및 귀농인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교육, 귀농관련 정보 제공, 지원시책개발 등 각종 귀농지원 관련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그동안 농업인 대학과 품목별 농업인 상설 교육 등을 통해 귀농인들이 농업경영에 필요한 교육 훈련을 실시하는 한편 농축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귀농인에 대해 5·3프로젝트(5천만원 소득, 3천농가 육성시책) 사업으로 사업비 40∼50%를 지원하는 등 성공적인 농촌생활 정착을 유도해오고 있다.

한편, 군은 농어촌 뉴타운 시범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안정적 생활기반 조성으로 젊은층의 귀농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문화·복지분야 등을 강화하는 등 삶의 질 향상으로 돌아오는 농촌, 살기 좋은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사진=군청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