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국립공원 고객만족도 최우수사무소 선정
덕유산국립공원 고객만족도 최우수사무소 선정
  • 임재훈
  • 승인 2009.05.12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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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강동원)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0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최우수사무소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이번 조사에서 준 정부기관의 고객만족도 평균점수는 84.1점,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포함되어 있는 문화·국민생활군(9개 기관)의 고객만족도 평균점수는 83.5점으로 나타났으며, 93.7점으로 최고등급(우수)을 획득한 국립공원관리공단 내에서도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가 최우수사무소로 선정됐다.

그간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는 고객이 감동하는 ‘행복지수 으뜸 공원’이라는 목표를 정하고 사무소장이 직접 탐방객으로부터 의견을 듣는 이동소장실 운영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매일아침 친절스트레칭, 고객만족모니터링단, 서포터스 및 고객만족점검팀을 구성해 운영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CS경영을 한층 더 강화해 고객이 만족하는 국립공원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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