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인터넷쇼핑, 화요일 오후4시∼7시 소비자 유입 가장 많아
농산물 인터넷쇼핑, 화요일 오후4시∼7시 소비자 유입 가장 많아
  • 최영규
  • 승인 2009.05.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인터넷쇼핑몰에 소비자 유입이 가장 많은 요일은 화요일로 나타났으며, 시간대별 유입은 오후 4시∼7시 사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영철)에 따르면 자치단체 운영형 인터넷 농산물 쇼핑몰 2개소에 대한 조사·분석 결과, 가장 많은 온라인 농산물 쇼핑몰 유입출처는 인터넷 검색을 통한 유입이 가장 많았으며, 요일별 유입은 화요일, 시간대별 유입은 오후 4시∼7시 사이가 가장 많았다.

이는 인터넷 농산물 쇼핑을 활용하는 소비자들의 생활유형이 월요일은 회의 등 각종 처리해야할 사항이 많고, 휴일은 택배 배송이 휴무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업무적으로도 여유로우면서 배송이 확실한 화요일에 상품구매가 많게 나타났다.

이로써 4시∼7시 사이에 상품구매 이벤트, 공동구매, 할인판매 등을 활용해 광고의 효율성과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또 인터넷 농산물 쇼핑몰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농산물 쇼핑몰 인터넷 광고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제품사진으로 이를 활용한 광고와 쇼핑몰 구성 및 배치에 활용하며, 배송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과 개인정보 보안에 요구도가 높아 이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쇼핑몰에 대한 신뢰도와 안전성을 확보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분석결과를 해당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더불어 인터넷 농산물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계획이 있는 지자체 및 농가의 농산물 인터넷 쇼핑몰 운영전략 및 마케팅 기획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