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방세 가상 계좌 납부 서비스
임실군 지방세 가상 계좌 납부 서비스
  • 박영기
  • 승인 2009.04.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지방세 납세 편의를 제공키 위해 납세자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로 지방세를 납부하는 지방세 가상 계좌 납부서비스를 오는 5월1일부터 도입·시행키로 한다.

새롭게 도입되는 가상 계좌 납부 서비스 사업은 금융기관(농협)이 납세자에게 입금전용 가상계좌 번호를 부여하면 납세자는 이 계좌로 지방세를 입금하거나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할 수 있는 전자금융 서비스다.

따라서 납세자는 CD/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가상계좌 입금이 가능하며 체납세를 비롯한 모든 지방세에 대해 365일 납부가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가상계좌로 직접 입금하거나 계좌이체하면 납부가 가능하고 고지서를 분실했을 경우 군청 재무과로 문의해 가상계좌와 납부금액을 확인하여 언제든지 이체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가상계좌를 통한 지방세 납부시 수납의 자동처리로 시간 및 인력, 비용이 절감되고 수납처리가 당일 이뤄져 과오납을 방지하는 등 지방세정의 신뢰성 및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실시간 수납처리로 이중수납을 방지할 수 있고 납세자의 불편해소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방세정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납세편의 시책 발굴로 납세자 편의제공과 체납액 일소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