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署, 제 10기 명예경찰 소년단 위촉식
장수署, 제 10기 명예경찰 소년단 위촉식
  • 이승하
  • 승인 2009.04.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 경찰서(서장 정지용)는 2009년 제 10기 영예 경찰 소년단 위촉식을 갖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타고난 자질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지난 23일 오후 3시 경찰서 3층 강당에서 정지용 서장, 신병호 교육장, 박성기 장수초등학교장과 어린이 경찰 소년단 김민수(장수초등 6년)외 19명과 지도 교사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됐다.

제 10기 명예경찰 소년단은 모든 어린이의 모범이 되며 학우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앞장서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기본 교육을 통해 어린이 경찰로서 자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각종 선도 캠페인 불우시설 봉사활동, 유적지 답사 등 경찰서 자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장수 초등학교 4·5·6학년 중 모범이 되는 20명의 학생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데 이어 초등학생 범죄 예방 교실, 112지령실 실습과 순찰차 탑승 체험, 다과회 및 기념촬영 후 2부 행사로 경찰서 3층 강당에서 여성청소년 담당이 주관하는 어린이 기초 호신술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어린이 유괴납치 예방을 위한 유용한 2가지 기술을 함께 연습하고 낯선 사람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 등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지용 서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꿈나무로서 명예경찰소년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주면서 솔선수범하는 떳떳하고 용감한 장수경찰서 명예경찰 소년단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