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이평면민의날 기념 및 면민화합 한마당 축제 성황
정읍 이평면민의날 기념 및 면민화합 한마당 축제 성황
  • 김호일
  • 승인 2009.04.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이평면은 22일 면민과 출향인사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석보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기념식과 함께 면민의날 행사를 가진 것.

행사는 식전 걷기대회 및 경품추첨, 기념식, 리별로 경기를 펼친 민속경기와 함께 부대행사로 마련된 만석보 유채꽃 그림그리기 및 글짓기대회와 사진촬영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가 펼쳐진 만석보 주변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불씨를 당겼던 곳이어서 의미를 더했다.

특히 농촌경관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하송리 만석보 일원에 식재된 유채가 개화기를 맞아 화려한 꽃을 피워 행사 참가자들은 물론 상춘객들의 발길을 유혹했다.

시관계자는 이와관련, “화려한 봄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상춘객은 물론 동학농민혁명의 정신과 숨결을 직접 느끼기 위해 혁명 유적지를 찾는 탐방객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광시장은 축사에서 “이평면은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로서 우리 정읍의 커다란 정신적 자산”이라며 “지역민 모두가 면민의 날을 계기로 이같은 자긍심을 가지고 화합을 꾀해 지역발전을 꾀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 혁명의 유적지인 만석보를 보다 널리 알림은 물론 노란 유채꽃이 만석보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모티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