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상담> 병역설계사 제도가 있다는데...
<병무상담> 병역설계사 제도가 있다는데...
  • 이수경
  • 승인 2009.04.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 올해 신체검사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군 입영문제를 상담 받고 싶은데 병역설계사제도는 무엇인가요?



A : 대부분의 병역의무자들은 병역을 이행하는 데 있어 “복학시기에 맞춰 군대에 가려면 언제쯤 군복무를 신청하는 것이 좋을까?” 혹은 “현역병 입영대상자가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등과 같은 궁금증이 개인의 학력이나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병역설계사’는 병역의무자 개개인의 상황과 적성 요구사항 등을 사전에 파악한 후 최적의 병역이행 방법을 맞춤식으로 설계하여 입영할 때까지 1:1상담 및 안내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E-mail로 설문지를 송부하고 Return-mail로 서비스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함으로써 실시간 만족도 측정 및 불편·불만 사항을 확인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기도 합니다.

병역설계사 서비스는 아직 병역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언제든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민원마당’ - ‘병역설계 희망자 접수·취소’에서 설계 희망사항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자신의 향후 병역설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무청에서는 지방병무청 직원 중 업무의 난이도와 전문성 등을 감안하여 병무행정 경험이 많은 직원을 ‘병역설계사’로 선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병역설계사로 임명된 직원은 자신에게 배정된 병역설계서비스 대상자를 전산에 입력 관리하고 있다가 수시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병무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 1588-9090)

<전북지방병무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