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교 건설사업에 따른 주택보상 해결 실마리 찾아
군장대교 건설사업에 따른 주택보상 해결 실마리 찾아
  • 군산=정준모
  • 승인 2009.04.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과 충남 장항을 잇는 ‘군장대교 건설사업’의 최대 걸림돌로 손꼽히는 ‘주택보상‘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다.

14일 군산시와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등에 따르면 이 사업은 총 사업비 1천599억여원이 투입돼 오는 2013년 10월까지 군산시 해망동에서 충남 서천군 장항읍 원수리까지 3.185km를 폭 20m·왕복 4차선으로 연결하는 초대형 국책사업으로 다음달 초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그러나 공사 구간인 해망동 지역의 180가구에 대한 보상협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이날 군산시와 주민대책위 관계자, 김우민 시의원 등은 대책위 사무실에서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날 대책위는 “익산국토청이 요청한 보상업무를 넘겨받아도 되겠느냐”는 군산시 제안에 동의하고 향후 원만한 협의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 도시계획과 최현규 과장은 “보상업무 자체가 어렵지만 솔직한 대화를 나누고 대책위가 도와 준다면 모범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 편에 서서 일하겠으니 믿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대책위 관계자는 “막연하게 억지를 부리지는 않겠다”며 “군산시가 보상업무를 위임받은 만큼 주민들의 이주 대책과 요구사항을 성실히 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측은 또 금주에 있을 군산시와 국토청간 보상업무 위임 체결식 후 수시로 만나 보상문제를 풀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군산=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