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경영컨설팅사업 2억5천만원 지원
임실군 농업경영컨설팅사업 2억5천만원 지원
  • 박영기
  • 승인 2009.04.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농업인의 경영상 문제점을 진단하여 투자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농업인들의 경영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농업경영컨설팅 사업에 총 2억5천여 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농업경영컨설팅은 민간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농민들이 단순히 농작물을 재배·판매하는 단계를 벗어나 자기혁신능력을 갖춘 농업경영주체를 육성하기 위해 농업전반에 대해 실시되는 전문 컨설팅 제도다.

지원분야는 원예·특작, 축산, 친환경농업 등으로 사업계획 수립과 생산관리, 판매관리, 재무관리, 가공기술 및 기타 농업경영혁신에 필요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원금액은 개별농가는 최고 800만원, 농업법인과 농산물 가공업체는 최고 1천만원으로 보조 70%, 자부담 30%로 지원 된다.

이에 따라 군은 원예특작과 축산, 친환경농업 분야의 개별농가 및 농산물 가공업체 59 농가의 신청을 받아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대상 농가 31 농가를 선정했다.

또한 농업경영컨설팅 업체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한 업체로 농가가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쌍방간 계약을 체결하고 군의 승인을 거쳐 1년 동안 전문컨설팅업체로부터 기술자문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WTO, DDA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의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농업경영컨설팅 사업을 확대 지원해 나가 농가의 경영능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