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수 부안군수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방문
김호수 부안군수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방문
  • 방선동
  • 승인 2009.04.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수 부안군수가 관계부서 실.과장과 함께 14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했다.

김군수 일행은 농림수산식품부, 환경부, 지식경제부 등 4개부처 5개실.국을 방문해 국가예산 지원에 따른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한 결과 고품질쌀 브랜드 육성사업에 9억원, 생태.문화 탐방로 조성사업에 11억원, 채양광 설치사업에 25억원, 내수면 우량종묘사업에 3억원 등 총사업비 161억원 중 2010년 국비 48억원 확보에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군은 예년보다 빠른 지난 2월부터 총 5회에 걸쳐 중앙부처 및 국회를 방문한 결과 3월에는 해당부처로부터 갯벌복원사업비 30억원, 2010년 하수도사업비 231억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얻는 성과를 거뒀다.

김군수 일행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2010년 예산안 심의시 중앙부처에서 제출한 부안군 관련 예산을 적극 반영할 것을 요청하는 등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다른 시군보다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

군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저인망식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중앙부처 예산안 편성전인 4월말까지 중앙부처에 반영된 예산을 중심으로 국가예산 확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군수는 “열악한 지방재정만으로는 지역개발 추진에 한계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수시로 관련 중앙부처를 방문해 국가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현안사업을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기자 sdb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