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업경쟁력 강화 지도직 공무원 워크숍
장수군 농업경쟁력 강화 지도직 공무원 워크숍
  • 이승하
  • 승인 2009.04.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천천면 불루새들 리조트에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도직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갖고 농업환경변화에 적극 대처해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번 지도직 공무원 워크숍은 장재영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방화시대를 맞아 공직자들의 자질향상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건설을 앞당길 방침이다.

특히 지역농업 네트워크 박영범 대표의 “개방화 시대 우리농업의 발전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지도공무원의 전문지도 능력강화를 위한 경영시뮬레이션을 통한 리더십 강화를 위한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참석자들은 농업경영기반사업에서부터 지력증진, 과수고품질현대화, 전문인력육성, 농기계사업단 등 농업정책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수입개방에 맞서 농가소득증대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장재영 군수는 지난 9일 특강을 통해 장수군농업 정책의 방향을 설명하면서 “올해는 5·3프로젝트와 함께 농어촌뉴타운시업조성사업 등 굵직한 국가시책사업이 추진되는 중요한 해”라며 “각 사업의 성공추진으로 우리군이 돈버는 농촌, 살기좋은 장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