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여성아카데미 개강식 열려
제7기 여성아카데미 개강식 열려
  • 방선동
  • 승인 2009.04.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에 부응해 여성의 능력개발과 리더를 육성하는 '제7기 여성아카데미 개강식' 9일 부안군 노인여성복지회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개강식에는 김호수 부안군수를 비롯해 김성수 의장,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장, 학교관계자 및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부안군이 주최하고 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문순동)주관하는 여성 아카데미는 부안에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11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24회에 걸쳐 1·2학기로 진행된다.

여성 아카데미에서는 환경을 지키는 여성생활 정보, 유비쿼터스시대의 여성 지도자 역할, 21세기 여성과 사이버라이프, 성공을 위한 나만의 이미지 컨설팅 전략, 글로벌 시대를 열어가는 여성, 여성 리더십을 발휘하는 방법, 여성이 바꾸자, 관광매너 등의 주제로 강의가 실시된다

여성단체협의회 문순동회장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여성이 스스로 참여해 해결하는 공동체 의식 확산으로 신뢰사회를 구축하고 “잘사는 군민, 위대한 부안”만들기에 다 함께 힘을 모아 동참하자고 강조했다.

김호수군수는 개강식 축사를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발한 사회가 성숙한 사회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여성들이 잠재적 역량을 개발하고 리더십을 함양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엘리트"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부안=방선동기자 sdb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