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署 청소년 범죄예방 교육 주력
장수署 청소년 범죄예방 교육 주력
  • 이승하
  • 승인 2009.04.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경찰서(서장 정지용)는 날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 근절 일환으로 경찰서 여성청소년 담당을 청소년 범죄예방 홍보담당관으로 운영하기 위해 자체교육자료 제작 및 시연회 등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장수署는 지난 3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구대, 파출소별로 실시한 1차 교육에 이어 4월부터 2차교육에 돌입하는 한편 지난 8일에는 번암중학교 학생과 교사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신학기초 청소년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학교폭력 개념을 재정비하고 예방 및 해결을 위한 방법 등을 설명했다.

또한 실제사례를 제시하여 학생들의 범죄체감율을 높이고 이와 관련된 동영상 시청 및 각종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학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더불어 인성의 기본을 이루는 기초질서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특히 길거리의 쓰레기 및 오물방치, 침 뱉기금지 등 우리가 쉽게 망각하고 있는 범법행위 근절을 위한 동참을 촉구했다.

한편 교사들에게는 학교 내외의 범죄사각지대 및 학생 개개인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면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기초준법의식 확립을 통해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이 꿈을 설계하고 정진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