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은 교보생명 다윈서비스센터 컨설턴트 박수경씨를 강사로 초청하여 변화된 환경에 따른 민원응대 및 마인드 확립에 대해 중점을 두고 열렸다.
박수경 강사는 교육을 통해 민원인에 대한 친절이 기관에 미치는 영향과 효과적인 민원응대 및 경청방법에 대해 강의를 펼쳐 모두가 공감하는 효과적인 교육이 되었다.
또한 오후 6시에 교육을 시작하여 공무원 교육으로 인한 민원불편을 최소화하고 직원 참여율도 높였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을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민원서비스 및 전화민원예절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움과 동시에 친절분위기 정착을 위한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서비스가 체질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해 민원응대 및 업무처리에 적극적으로 임해 120%만족을 추구하는 민원행정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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