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인대학 입학식
임실군 농업인대학 입학식
  • 박영기
  • 승인 2009.03.3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제3기 농업인대학 입학식이 지난달 31일 김형진 임실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여성농업인반 회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가졌다.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하고 이끌어 나갈 최고 수준의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한 이번 농업인 대학은 2개 과정에 총 87명을 정원으로 여성농업인반(53명)은 농산물 가공과 생활원예, 전통주, 취미과제 등을 주요 과정이다.

또한 정원이 34명인 복숭아심화반은 적심·전정기술, 병해충방제, 농산물가공, 고품질 복숭아 생산 및 유통 등을 1년 과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농과대학 교수를 비롯한 농업 관련 연구소 및 시험장, 법인대표, 전업농가 등 해당분야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이론 및 현장교육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김 권한대행은 이 자리를 통해 “농업인 대학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 시킬 최고의 농업인으로 우뚝 서 달라”며 “고품질농산물 생산으로 잘 사는 농촌, 활력 넘치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허상만 전 농림부장관을 초청해 ‘우리가 가고 있는 미래사회’란 주제로 준비된 미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특강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