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부송도서관·작은도서관 조성 추진
익산시, 부송도서관·작은도서관 조성 추진
  • 김한진
  • 승인 2009.03.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도서관을 선물한다.

익산시 공공시설관리단 박형배 단장은 부송도서관 조성과 작은도서관 조성지원 등 도서관 수립계획에 대해 3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밝혔다.

부송동 284-48 일원 팔봉근린공원 내에 조성되는 부송도서관은 신재생 자원센터 건설관련 지역주민이 요구한 지역개발사업 중 하나다.

오는 2011년 상반기에 준공예정인 부송도서관은 부지 8,260㎡, 연면적 3,310㎡의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시설로는 어린이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 등 자료공간과 자유열람실, 문화교실, 다목적홀 등 이용자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특별히 북카페와 옥상정원도 조성되어 시민들의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시는 이 도서관을 마한·백제문화를 상징하는 공공건물로 건립하기 위해 건축설계경기 공모방식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주민 문화공간이 되고 있는 작은 도서관을 올해 10개소를 조성할 계획인데 공공시설과 아파트 단지, 기업체, 종교단체, 학교 등에 지역거점형 2개소, 생활친화형 8개소로 구성된다.

올해 조성된 지역거점형으로는 1월에 개관한 배산작은도서관이 있으며 생활친화형 도서관은 글마루 도서관과 오는 10월 조성되는 모현 현대4,5,6차 APT가 있다.

익산=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