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 글로벌 인재 가꾸기 방과 후 회의 가져
임실교육청 글로벌 인재 가꾸기 방과 후 회의 가져
  • 박영기
  • 승인 2009.03.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청(교육장 이강엽)은 17일 신학기를 맞아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의 구현을 위한 방과후학교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관내 초·중학교 교장 24명을 비롯 방과후학교 부장(담당자) 24명, 교육청 관계자 20명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 바뀐 임실교육의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강엽 교육장은 이 자리를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임실교육의 지표로 설정하고 이에 따른 추진 방향으로 첫째 글로벌 인재 힘을 가꾸는 工 자 모형 덕· 지· 세계화 교육 실현과 둘째, 민주시민 자질 함양으로 성숙된 시민의식 정착, 셋째, 신뢰받는 책임행정 구현으로 만족도를 높이는 교육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특색사업으로 기존에 실시한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 운영으로 영어회화 능력 신장과 도시에서 시골로 유학 오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섬진강 참 좋은 학교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력신장의 방안으로 SQ 3R 지도를 실시하기로 했다. SQ 3R 지도는 읽기· 논술 기능 신장에 대한 시대적·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여 학습기술의 핵심 영역인 기능 독서법 지도로 학력 신장을 꾀하기 위함이다.

한편 방과후학교 추진 계획은 학원에 가지 않고도 자녀들의 학력은 학교에서 책임진다는 자세로 전 학교 18시까지 방과후 학교 및 보육교실을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학생들에게 맞는 맞춤형 집중 학력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진아 방학캠프, 독서 캠프, 영어 캠프 등을 열어 연중 학습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자며 학교장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