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고창교육설명회
2009학년도 고창교육설명회
  • 고창=남궁경종
  • 승인 2009.03.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과 섬김의 교육 추진-

고창교육청(교육장 오재영)은 12일 고창동리국악당에서 21세기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2009년도 고창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설명회는 이강수 고창군수, 박규선 도교육위의장, 김영진 교육국장, 각급학교 운영위원,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교육의 현황과 교육지표, 추진 방향, 2008학년도 교육실적 및 2009학년도 주요 업무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오재영 고창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더 좋은 교육정보를 습득하고 교환해 자기 주도적 학습 기회를 마련하고자 교육설명회를 갖게 됐다”며 “학생들의 소질과 능력을 계발하여 참된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학력신장과 인성함양에 최선을 다하고 화합과 섬김으로 비전을 갖는 고창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교육장은 ‘비전을 갖고 생각하며 공부하는 학생’ ‘사랑과 열정으로 꿈을 심어주는 교원’ ‘섬김으로 도와주고 지원하는 행정’ 등 3대 캐치프레이드를 제시하며 “외적 성장보다는 내적으로 충실할 수 있는 고창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교육청은 방과후 영어학습 및 영어축제 개최 등 교육고창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영어교육 활성화와 전국창의축전 및 산업지식재산권 취득 등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의 알찬 운영을 올해 특색사업으로 추진한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