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제2기 군정평가단 출범
진안군 제2기 군정평가단 출범
  • 권동원
  • 승인 2009.03.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군민의 군정참여 확대를 통한 화합의 열린 군정실현을 위해 제2기 군정평가단을 구성하고 송영선 군수, 송정엽 의장, 평가단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군청강당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군정평가단 출범식에는 평가단장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송 군수의 기념사와 이재명 단장의 취임사에 이어 평가단 운영개요 및 군정방향 설명과 각 분과별 상견례 시간을 가졌다.

제2기 군정평가단은 총 108명으로 구성되어 군정 및 지역현안에 대한 개선 및 시정요구,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점검 및 평가, 지역발전을 위한 토론과 의견제시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평가단은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분과별로 분과장 선출, 수시 현장 활동 및 각종 제도의 문제점 개선 요구 등 본격적으로 평가단 활동에 들어가며, 3~4월중 평가단의 구체적 활동방향 및 평가지표 등을 설정하여 오는 12월 전체회의를 통해 2009년 군정에 대한 평가와 활동상황을 보고 하는 자리를 갖게 된다.

소관별 담당분야는 ▲정주기반조성 분과- 도로, 하천, 도시계획 등 건설분야 ▲군민소득창출 분과 - 지역농업, 임업, 축산업 등 주민 소득분야 ▲삶의 질 향상 분과 - 노인, 여성, 청소년, 보건 등 주민복지 분야 ▲청정환경관리 분과 - 상하수도, 생활환경, 수질관리 등 환경분야 ▲문화관광진흥 분과 - 문화, 예술, 관광 등 문화관광 개발 분야 ▲행정혁신 분과 - 지역사랑, 평생학습, 투명행정, 행정서비스 분야)로 구성된다.

이재명 단장은 “두 번째 도약을 맞는 군정평가단이야 말로 주민자치역량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가장 소중한 행보이며 정실이나 사리에 치우치지 말고 능동적인 변화를 선도해 우리 고장의 번영을 이끌어가는 주체가 되자"고 말했다.

진안=권동원기자 kwond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