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고품질사과 생산기반 구축
장수 고품질사과 생산기반 구축
  • 이승하
  • 승인 2009.03.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서병선)는 장수사과 생산성 향상으로 농가소득을 배가시킨다는 방침 아래 고품질 과일 프로젝트 추진으로 최고의 사과생산 도시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장수군은 지난해 농촌진흥청이 추진하는 지역 농업특성화 사업 고품질 과수분야에 선정되었다.

이를 토대로 군은 사업비 7억 8천만 원을 확보하여 2010년까지 고품질사과 생산자를 육성하여 고품질사과 유통 및 홍보 마케팅 지원으로 장수사과 체험 및 직거래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고품질 사과 생산 컨설팅 등 4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지난 6일 실무진 협의회를 개최하여 장수사과의 고품질화를 위한 전문자문위원을 위촉하는 한편 산·학·연으로 구성된 고품질 사과 협의단을 구성키로 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진흥청 탑 프루트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고품질 사과생산 단지를 육성하고 장수사과 ISO인증을 획득·장수사과의 우수성을 특성화하여 브랜드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 S-APC 와 연계한 유통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과 꽃 체험 행사와 분양사업 지원을 확대하여 사과산업을 종합과수산업으로 육성하는 등 명품사과 생산으로 농업경쟁력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로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 건설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장수 = 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