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올 추경예산 편성 결정
군산시 올 추경예산 편성 결정
  • 군산=정준모
  • 승인 2009.03.0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최근 심각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민생안전화 사업추진을 위해 추경예산 편성을 결정했다.

특히, 시는 공무원 여비 등 경상 경비 절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나설 계획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날로 어려워지는 경제난 극복 해결방안의 하나로 일자리 창출과 민생 안정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제1회 추경예산’을 편성, 이달 중순께 시 의회에 상정할 방침이다.

특히, 시는 올해 예산 가운데 사무관리비와 국내여비, 시간외수당, 외유성 경비 등을 최대한 줄여 ‘일감나누기(job sharing)사업’과 중소기업인력지원 등 일자리 창출사업과 생계곤란가정 보호금 지원 등 서민생활안정자금 지원 예산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

시는 우선 ‘시간외수당’ 10억여원과 공무원 해외여행 경비 등 외유성 경비 3억여원, 국내 여비 2억원, 사무관리비 4억원 등 경상적 경비를 최소화함으로써 예산 절감과 고통분담을 솔선수범할 계획이다.

이 재원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 사업을 비롯해 긴급복지 등 서민생활 안정화 사업, 지역현안 사업 등에 집중 투자하겠다는 것.

시는 또 올 상반기 집행이 어려운 사업 가운데 시급성이 떨어지거나 내년도로 예산 이월이 예상되는 예산을 삭감하는 등 조기 집행이 불가능한 사업의 일부를 조정한다는 복안이다.

시 관계자는 “위축된 실물경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최상의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