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수 시장 환경자원화시설 등 현장방문
이한수 시장 환경자원화시설 등 현장방문
  • 김한진
  • 승인 2009.02.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도시 익산을 만들고 생활쓰레기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조성되는 환경자원화시설이 오는 9월 준공예정으로 준비에 한창이다.

이한수 익산시장은 17일 오후 현장에 직접 나가 시정을 살피기 위해 환경자원화시설을 방문했다.

환경자원화시설은 부송동 157-21번지 일원 면적 54,000㎡에 총 사업비 570여억원(턴키방식)을 들여 환경안정화시설(매립시설 1기 4만8천㎡ )과 환경자원화시설(소각시설 2기, 스토카 방식, 1일 200톤 )을 설치한다. 지난 2006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공정율 75%를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16일 준공 예정이다.

이날 이 시장은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자원화시설 보일러의 소각열을 이용해 온실 설치를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앞으로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수세미 등의 고유 식물을 식재해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 물가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을 위한 예산확보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환경자원화시설은 단순히 생활쓰레기를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곳이 아니라 도시경관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건물과 사람, 기술. 자연이 조화롭게 상생 발전하며 관광자원, 열에너지, 휴식처로 되돌려주는 순환의 연결고리 중심이 될 것”이라며 “막바지 조성 공사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익산=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