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기업도시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무주군, 기업도시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 임재훈
  • 승인 2009.02.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홍낙표 군수를 비롯한 관련 실과소장 및 읍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도시 정상화를 위한 추진상황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기업도시 정상화를 위한 추진방향 ▲사업시행자 유치 및 생활대책부지조성 ▲이주생활대책 추진 ▲토지매입을 위한 자금 확보방안 ▲편입지역주민 영농지원 등에 대한 세부 사항들과 무주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사업 추진에 관한 관련법 등도 공유됐다.

특히, 기업도시조성사업 추진 재개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군은 사업시행자 유치를 위해 정부투자기관과 공기업, 민간기업 확보 컨소시엄을 재구성하는 방안과 투자자 유치를 통해 대한전선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안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 군수는 “기업도시는 태권도공원과 더불어 무주군과 전라북도, 그리고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대들보”라며, “지금은 기업도시조성사업 추진이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관련 실과는 물론, 전 공무원들과 군민들이 마음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원활한 기업도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기업도시 개발사업소 기구를 신설한 것을 비롯해 편입주민 생활대책 부지 조성과 이주단지 기반조성비를 확보하고 진입로 개설을 위한 국·도비 확보와 토지매입수탁을 추진한 바 있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