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리장엄 사진 서울나들이
사리장엄 사진 서울나들이
  • 김한진
  • 승인 2009.02.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9일 용산역서 익산관광 사진전시회
익산시는 백제문화와 관광지, 축제 등을 전국에 소개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16일부터 19일까지 용산역에서 ‘KTX와 함께 하는 주옥같은 익산관광 사진전시회’를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익산이 백제의 중심지임을 입증해 준 국보급 유물인 미륵사지 사리장엄, 왕궁리오층석탑 등 문화재와 보석박물관, 웅포곰개나루, 국화축제 등 익산의 다양한 모습을 담긴 사진 30여점이 해설과 함께 전시된다.

또 사진에 담지 못한 익산의 여러 가지 모습이 대형 LED 모니터를 통해 영상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주옥같은 익산여행 책자’, 리플릿, 사리장엄 브로셔와 오는 4월에 실시되는 ‘익산사랑 테마 관광열차’ 홍보 리플릿이 배부되며 관광기념품인 서동마 황토비누 1만여개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전시된 사진들은 앞으로 관광홍보물과 기념품 제작 등 각종 홍보물 제작에 활용되고 주요 관공서와 코레일 역,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집합 장소에 작품사진이 재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최근 익산에는 서울과 부산 등지에서 입소문을 듣고 오는 관광객들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 미륵사지 사리장엄이 출토된 후에는 서울 등지에서 문화답사를 위한 방문객들이 눈에 띄게 증가해 익산시는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륵사지 사리장엄 출토 이후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 사리장엄을 관광상품화 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이번 사진전을 첫 걸음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한진기자 kh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