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풍동 통합증명민원창구 운영으로 서비스 UP
김제시 신풍동 통합증명민원창구 운영으로 서비스 UP
  • 조원영
  • 승인 2009.02.10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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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신풍동 주민센터(동장 임석택)는 시민들의 민원 편의를 위해 순번대기표를 설치 운영 주민센터를 찾는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각종 증명발급 및 신고업무를 일괄 처리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편안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김제시 인구의 1/6이 거주하고 법원 및 등기소 등 유관기관이 인접해 있는 신풍동은 지난해 총 56,234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등 1일 평균 230여 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등 항상 혼잡하고 민원처리순서가 바뀌는 등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순번대기표를 설치해 민원인이 대기석에서 순번을 기다릴 수 있게 하고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인감과 관련한 각종 증명발급 및 신고업무를 창구직원 4명이 일괄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해 행정에 대한 신뢰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석택 동장은 “앞으로도 주민을 위해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더욱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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