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여성부 지원사업 선정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여성부 지원사업 선정
  • 김한진
  • 승인 2009.02.0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여성부에서 지원하는 2009년도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과 고학력 여성 경력단절 예방 및 커리어 코칭을 위해 여성부에서 별도로 공모한 ‘특화 프로그램’에 전라권 대학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오는 3월부터 12월 말까지 여대생 특화 진로 개발 기능을 강화하고, 직업의식 및 실용적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청년여성의 직업역량 제고를 위해 ‘여대생커리어개발 전문모델’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특화 프로그램’에서는 졸업생 및 고학력 지역여성을 대상으로 자기이해, 커리어 우먼 기본 소양 특강,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문서편집 및 프레젠테이션 활용 실무 등 직무능력 향상을 비롯해 취업연계를 위한 커리어 코칭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2008년에도 여성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및 전라권 대표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2008년에 수행한 센터지원사업 평가에서는 우수센터로 지정되었다.

박은숙(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교수) 센터장은 “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개인별 커리어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여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광대학교 여학생들이 밝은 사회의 원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