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성화 위한 조기발주 차질 없어야"
"경제활성화 위한 조기발주 차질 없어야"
  • 이승하
  • 승인 2009.02.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 중계석
장수군의회(의장 오재만) 제 194회 임시회가 지난 달 29일부터 6일까지 9일간 일정으로 열어 2009년도 군정 세부실천계획 전반에 대한 청취를 마치고 산회했다.

이번 회기 내 새해 군정청취에 따른 의원별 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재만 의장 = 올해 군 예산은 군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형평성, 적정성을 고려함은 물론 특히 어려운 경제에 활력을 주고자 시행하고 있는 조기발주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권광열 의장 = 청정 장수에서 살면 오래 살 수 있다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의학 특구 조성"에 대한 추진할 의향을 묻고 기능성 채소 등 생산 농법을 도입할 용의는 없느냐고 질의했다.

임병수 의원 = 농촌주택개량사업에 따른 자재 값 인상요인으로 농촌에 정착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의 애로가 많다고 지적하고 현행 융자금 4천만 원 보다 상향 조정 및 자력 농가주택개량 대상자에 대한 세제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연초에 계획을 강구하라고 역설했다.

김홍기 위원 = 경주마 육성목장 주변에 말 관련 대형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공모사업과 마사회 및 대기업 민자유치를 촉구하고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추진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시행하라고 강조했다.

유주상 의원 = 날로 쇠퇴해져가는 지력 증진은 농촌을 지키고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사업이므로 지원하고 있는 규산질, 석회, 시용의 확행과 특히 객토 보조사업을 늘려 땅심보존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유금선 의원=원산지표시제 철저한 단속으로 유통질서 확립은 물론 외국산이 국산으로 둔갑하여 피해보는 사례가 없도록하고 특히 학교 급식 식료품을 우리 농산물로 공급하여 청소년 건강증진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권성안 의원 = 날로 어려운 축산농가 보호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보리 채종포단 지조성과 청보리 재배를 확대하여 조사료를 생산하여 한우에 급여토록 권장하여 어려운 축산농가를 보호하고 주문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