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교육청 이주여성 영어보조교사 연수
장수교육청 이주여성 영어보조교사 연수
  • 이승하
  • 승인 2009.02.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초등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 능력신장 일환으로 원어민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결혼이주 여성 방과 후 학교 영어보조교사 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 2일 오전 교육청회의실에서 관내 결혼이주여성 45명을 대상으로 거행된 방과 후 학교 영어보조교사 연수는 오는 13일까지 2주 동안 초등영어지도에 관심이 있는 장수군 거주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청 그동안 장수군 거주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영어보조교사 연수를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하여 방과 후 학교 영어보조교사로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신장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원어민교사 1∼3명씩 모두 17명을 배치하여 하루 8시간씩 근무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을 통해 원어민과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생활의 영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영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어 앞서 신병호 교육장은 인사를 통해 "그동안 학생들의 영어구사능력신장에 적극 협조해 준 다문화 가정 영어보조 교사들에게 감사한다."고 전제하고 "이번 연구를 통해서 효과적인 영어 교수방법과 교수학습자료 사용법을 익혀서 학생들이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연구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