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심재왕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군산지구협의회장
인터뷰 심재왕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군산지구협의회장
  • 정준모
  • 승인 2009.01.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력하나마 협의회가 우리 사회를 밝혀주는 등불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29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군산지구협의회장으로 취임한 심재왕씨의 일성이다.

심 신임회장은 “범죄예방과 재범방지, 청소년선도와 보호, 시민준법 정신 함양운동, 청소년 준법 의식 고취 등에 앞장서는 등 밝은 사회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법과 생활현장체험학습’과 ‘청소년 범죄예방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선도조건부기소유예자와 보호관찰 대상자에 대한 헌신적인 지도와 지원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협의회상 구현에 온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심 회장은 “ 비행청소년과 범법자들이 새롭게 거듭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뜨거운 사랑이 담긴 참 봉사와 선도활동에 나서겠다”고 역설했다.

군산고와 전북대를 졸업하고 ㈜서원건설산업 대표를 맡고 있는 심 회장은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민사조정위원,군산상의 의원, 자유총연맹운영이사, 군산시 체육회 이사,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실무위원 등 각분야에서 활발한 사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왕성한 사회활동으로 지역 내 평판이 자자한 심 회장은 환경부장관상(2008년)과 법무부장관상(2003년)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