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고 농업·건강 중심도시 건설"
"세계최고 농업·건강 중심도시 건설"
  • 이승하
  • 승인 2009.01.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재영 장수군수 신년설계
장재영 장수군수는 “지난 한해는 모두의 열정과 노력으로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둬 43개 분야에서 232억 3백만원의 시상금을 받는 쾌거를 거두었다”며 “기축년 새해에는 소의 성실함과 끈기 있는 노력으로 장수군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가는 선진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또한 올 한 해 ‘군민 만족을 위한 열린 군정 실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농업경쟁력 제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편안한 복지행정’ ‘자연환경과 관광산업이 어우러진 건강한 생태도시 조성’ ‘주민 중심의 신뢰받는 행정’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군정을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축년(己丑年) 새해에는 탄탄한 농업기반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잘사는 농촌,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존중받는 따뜻한 농촌, 도농간 격차가 없는 살만한 농촌, 누구나 인간답게 살수 있는 인간중심, 생명존중의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장 군수는 군민 만족을 위한 열린 군정 실현을 위해 주민참여사업을 확대하고 복합민원 원-스톱처리 등 신속한 민원처리와 효율적인 재정운영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펴나갈 계획이다.

또한 장수사랑 상품권 이용을 확대하고 지산지소운동과 연계한 재래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장수도시 브랜드 개발로 지역경쟁력을 강화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올해도 5·3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 농가소득을 안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친환경농자재 지원센터 구축 및 가축분뇨자원화 시설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소득특화작목의 집중 육성 및 농어촌 뉴타운 조성 시범사업 유치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장 군수는 최근 경기 침체에 따른 복지수요의 증가와 관련해 주민생활지원 통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저소득층 생활을 안정화하고 자활근로와 장애인 일자리 사업 추진으로 기본생활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특히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일자리사업 확대하고 경로당 심야보일러교체사업을 마무리하고 노인복지시설과 휴양시설이 갖춰진 노인종합복지타운을 기한 내에 완공하는 등 실버산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뜬봉샘 생태공원, 동화댐 물공원 등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관광산업 발굴로 건강한 생태도시를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군민체육센터 건립을 비롯해 열린 체육관, 게이트볼 장, 인조잔디구장 등을 조성, 고품질 여가 공간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완공된 장수승마장(천천면 월곡리)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제2승마장 건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 장수군을 내륙 최고의 말 중심지로 성장 발전시켜나가고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도깨비 축제 등을 축제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말산업과 연계한 산악레저관광산업과 농촌체험관광산업을 집중 육성해 다시 찾고 싶은 농촌, 누구나 살고 싶은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군’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