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자체 자체 설계팀 운영, 8억5천만원 예산 절감
장수군 지자체 자체 설계팀 운영, 8억5천만원 예산 절감
  • 이승하
  • 승인 2009.01.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날로 침체상태로 빠져들고 있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따른 자체 설계팀을 편성하여 상반기 건설사업 측량, 설계 등 모든 사업 일체를 자체 설계팀이 주도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은 건설사업에 따른 상반기 발주 목표로 9명으로 구성된 합동사무반(반장 김성현)을 편성하여 지난 7일부터 오는 3월 말 까지 자체설계팀 운영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이 같은 발상은 지자체 예산 절감 차원에서 사업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자체설계팀을 운영해 온 결과 2007년도에 3억 7천만 원의 예산절감에 이어 2008년도에는 640건에 사업비 166억 7천만 원의 자체 설계로 8억 5천만 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특히, 소규모사업, 주민편익사업, 정주권개발 사업, 오리개발사업 등 사업특성상 외부설계 용역 시 현지여건 이해부족으로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미(未) 반영되기 쉬운 사업에 대해 설계팀 운영으로 현지여건 사항 및 주민요구사항을 설계에 반영하는 등 민원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결하여 예산절감 및 효율적인 예산운영에 보탬이 되고 있다.

또한, 감독 업무 지원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사업장 이해로 사업자에게 견실시공을 유도하는 한편 부실공사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사업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