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임실군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 박영기
  • 승인 2009.01.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자매결연지인 서울 강서구청을 방문해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펼친다.

3일간에 걸쳐 강서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섬진강의 발원지로서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과 맑고 푸른 청정지역 임실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축산물을 임실농협, 임실축협, 치즈농협, 가공업체, 생산농가 대표 등 16개 업체에서 110개 품목을 엄선하여 전시·판매 한다.

자매결연으로 상호협력과 도·농교류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직거래 행사는 대도시 소비자에게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생산자단체는 농·특산물 판매와 소비처를 확보를 할 수 있어 상호간에 ′윈윈′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출품하는 주요 품목은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란 맛과 빛깔이 고운 임실고추를 비롯하여 농산물(햅쌀, 고추, 참깨, 들깨, 배, 고사리, 토란, 고구마, 밤 등), 축산물(소고기, 돼지고기, 사골 등), 유제품(치즈, 요구르트 등), 가공식품(된장, 청국장, 생청국장환, 쥐눈이식초콩가루환, 복분자 진액, 산머루 와인, 상황버섯주) 한과, 엿 등이다.

김형진 군수권한대행은 “지속적인 판로개척 및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의 판매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고 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