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농림수산업 및 경제작물분야 사업 신청
김제 농림수산업 및 경제작물분야 사업 신청
  • 조원영
  • 승인 2009.01.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010년도 농림수산사업은 31일까지, 경제작물분야 시범사업은 1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사업은 농업인, 농업생산자조직, 생산단체 등을 대상으로 시청 각 사업부서, 읍·면·동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제출하거나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이 정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농림사업통합정보시스템(http//www.agrix.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농림수산사업은 152개 단위사업으로 편성돼있으며, 농업인 등이 직접참여 할 수 있는 자율사업은 식량분야 생산 및 유통개선 원예·과수분야 생산 및 유통개선 농촌분야 친환경농업기반구축 인력육성 소득원개발사업 임업·산촌분야 생산 및 유통개선 축산분야 사육기반확충 수산분야 생산 및 유통개선 농촌활력증진사업 등 총 99개 사업으로 확대 추진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어업인 및 생산자단체는 사업계획서와 과거 3년간의 경영(경영일지)장부 등을 첨부해 제출해야 하며 시는 신청한 사업에 대해 사업성 검토와 신용조사 등을 거친 후 농림수산식품부에 사업신청을 하며 2010년도에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2009년도 경제작물분야 시범사업은 16일까지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는 가운데 6억원 정도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고품질 과실 생산단지 조성, 포도품종 개량, 천마 재배단지, 고추 내병성 품종 보급 등 10개 사업에 대해 이뤄질 예정이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