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의 신성장모델 발굴"
"우리만의 신성장모델 발굴"
  • 임재훈
  • 승인 2009.01.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시무식
무주군은 지난 2일 예체문화관 대공연장에서 2009년 시무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홍 군수는 2009년도 기축년(己丑年) 새해 화두로 “절차탁마(切磋琢磨)”를 내세우며 “어떤 일을 하든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처럼 무주가 제일 잘하고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신 성장 모델을 더욱 갈고 닦아 지방자치를 리드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또한 2009년 한 해를 글로벌 휴양커뮤니티의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 원년으로 삼기위해 ▲모든 공직자들이 협력해 온전한 팀 웍을 발휘해 나갈 것과 ▲지역발전을 위해 진정한 주인의식과 뜨거운 열정을 보여줄 것, ▲창조적 마인드 함양을 통해 자치행정 전문가로서 거듭날 것, ▲신뢰받는 군정을 만들 것 등을 강조했다.

마이너스 경제성장에 대한 예측이 나오는 등 침체 일로에 있는 국내 경제상황에 대한 우려를 나타낸 홍 군수는 “올해 무주군정의 최우선 과제는 지역경제 살리기와 서민생활의 안정”이라며, “모두의 역량을 모아 희망무주의 꿈을 현실화시키는 자랑스러운 한 해를 만들어 보자”고 덧붙였다.

군은 올해, 태권도공원의 착공과 다논코리아의 본격 가동을 통해 ‘글로벌 휴양 커뮤니티’실현을 보다 현실화시킨다는 방침으로, ▲군민을 감동시키는 열린 행정 ▲품격 높은 사회복지를 실현하는 한편, ▲농가소득 증대와 ▲문화관광의 활성화, 그리고 ▲읍면특화를 기반으로 한 지역의 균형발전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