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설천면 육영재단 장학금 전달
무주군 설천면 육영재단 장학금 전달
  • 임재훈
  • 승인 2008.12.3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설천면 육영재단(이사장,장덕정)이 지난 30일 설천 중·고등학교 학생 29명에게 장학금 680만원을 전달했다.

설천면 육영재단은 그간 설천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연 간 1,000여 만원의 실력 향상비를 지원해온 것을 비롯해 우수한 성적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 14명에게는 1,38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장덕정 이사장은 “우리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을 더 이상 도시로 뺏길 수 없다는 절실함이 지역인재를 키우려는 어른들의 열성으로 피어났다”며, “설천면 육영재단에서는 꾸준한 지원과 더불어 지역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마다 서울대 등 명문대학 진학생을 배출하며 지역명문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설천 중·고등학교에서는 백운장학회로부터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교재비 등 연간 500여만원을 지원받고 있는 것을 비롯해 (주)동해금속으로부터 연간 1,000여만원, 대한전선 인송문화재단으로부터 1,440여만원, 기타 사회단체 및 장학기관으로부터 1,000여만원을 받는 등 연간 총 6,000여만원을 지원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설천 중·고 채충석 교장은 “지역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교직원들 모두 앞으로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설천 중·고등학교가 전국에서 으뜸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