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를 비롯 전기품질과 전기요금처리 분야을 평가하는 영업만족도는 업무처리 친절도, 신속도, 설명 충분성, 결과만족도 등 고객서비스 수준을 한전내 전국사업소를 대상으로 측정하고 있다.
11일 한전 남원지점은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친절하고 신속한 업무처리와 편안한 응대분위기 조성 ▲전기요금제도 등 전문상담 T/F팀 운영 ▲단위부서별 최고의 서비스 실행프로그램 실시 ▲고객응대요원과 현장종사자 의식전환 및 외부강사 특별교육 ▲검침회사 Role-Play 서비스경진대회 개최 ▲소외계층을 위한 사화공헌활동 등 고객서비스 향상 특별대책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온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배전자동화사업과 취약설비 개선, 주요도로변 지중화 및 주요전선로 상시 점검체계를 확립, 전기품질 향상과 공급신뢰도를 확보해 호당 정전시간을 2007년 15.5분에서 2008년11월 현재 13.48분(상반기 8.88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남원=양준천기자 jcy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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