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어린이집 연합 교사교육
익산시 어린이집 연합 교사교육
  • 최영규
  • 승인 2008.11.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익산시 어린이집 연합 교사교육이 지난 29일 신광교회에서 교사 1천500여명과 이한수 시장을 비롯 조배숙, 이춘석 국회의원, 김병옥 시의장, 전북보육시설 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 모범 보육교사 18명이 익산시장 표창장을 받았고, 서유헌(서울대학교 의과대학교수) 박사가 참석해 ‘뇌발달과 적기교육’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서 교수는 초청 강연에서 남보다 더 먼저, 더 일찍 교육하는 선행교육과 많이 할수록 잘할 수 있다는 양적교육 보다는 뇌발달에 맞는 적기교육과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한 질적교육이 바람직하다고 제시했다.

이어 송영선(key consulting 대표) 강사의 ‘개인과 조직의 목표 함께 성취하기’란 주제강연이 펼쳐졌다.

이 시장은 이날 영유아의 심신의 발달을 위해 힘쓰는 보육교사들을 격려하며 “지역의 미래가 될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익산시와 익산시보육시설연합회(회장 이병렬)가 주최한 이번 보육시설연합 교사교육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 개인이나 법인, 민간 등 익산관내 모든 어린이집이 통합됨에 따라 마련된 첫번째 행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보육교사는 “익산보육시설연합회는 이번 보육시설의 통합에 따른 교육을 계기로 보육비전 창출과 시설장 및 보육교사들의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할 것”이라며 “또 보육인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해 시설운영의 건전화 및 정체성 확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